본문 바로가기

취재사진

아이팟의 평정, 그리고 그 주변기기의 홍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콩 전자전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차량용 AV 시스템, 그리고 아이팟 도킹 오디오 시스템입니다. 거대한 메이저 업체 몇 곳이 주도하는 시장과 달리, 이런 차량용 AV 시스템, 메이저 업체가 드라이빙하는 기기의 주변 시스템 등은 중소규모 업체들이 난립해, 치열한 경쟁을 보이곤 하죠. 특히 이런 아이팟 도킹 오디오 시스템은 아이팟 단자의 구성만 알고, 이를 연결해주면 얼마든지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쉬운만큼 다양한 중소 업체들이 이를 생산해내고, 또, 판매를 위해 경쟁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다보니, 이 전자전 전시장 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이들 아이팟 도킹 오디오 시스템을 촬영하는 것은 대단히 어렵습니다. 쉬운 대상이다보니, 만들어낼 수 있는 업체도 많고, 그만큼 서로간 견제도 심할 수밖에 없겠죠. 즉, 이들은 각자의 외적인 아이디어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대부분이 사진 촬영을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도 별다른 제제 없이 찍긴 했습니다만, 이후 다른 부스를 돌아보면서, 찍지 못하게 했을 거라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부스를 돌아보면서 접한 아이팟 도킹 오디오 시스템들 가운데는 매우 기발하고 독특한 디자인들도 많습니다. 아이팟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은 것도 있고, 무척 아기자기한 디자인들도 많습니다. 윗 사진은 그 중 평이한 디자인 중 하나에 속합니다.

앞의 포스팅에서도 말미에 썼지만, 이렇게 다양한 아이팟 도킹 오디오 시스템이 나왔다는 것은, 그만큼 아이팟이 널리 보급되었다는 얘기와도 같을 겁니다. 아이팟의 보급률이 높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아이팟 주변기기의 시장성도 좋아졌다는 의미인거고, 그 결과가 다양한 형태의 아이팟 도킹 오디오 시스템의 출현인거죠. 그 밖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짝퉁 아이팟이 바이어를 기다리고 있다는 걸 보면, 포터블 오디오 기기의 국제 시장은 아이팟이 평정한 거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