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냅사진

일곱 손가락이 전해준 가을 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뚝뚝 떨어지니, 스웨터라도 한 겹 껴입어야 할라나 싶기도 합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행여나 올해 단풍을 영영 놓칠까 싶어, 지난 일요일, 가족들과 함께 오산에 위치한 물향기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물향기수목원은 지난 2006년 5월 4일 문을 연 경기도립 수목원입니다. 오산의 경기도임업시험장 내에 있으며, 약 10만평 부지에 1,600여 종, 42만 5,000여 본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식물이라는 것이 계절에 따라 피고 지는 게 다르니, 이들을 모두 볼 수 있는 건 또 아니겠지요.

이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을 주제로, 총 16개의 주제원을 갖추고, 그 외 산림전시관, 숲속쉼터, 잔디광장, 전망대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곤충 및 조류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전시공간도 있다고 하네요.

수목원 내에는 수목원의 훼손을 막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매점이나 식당이 없으며, 지정된 장소에서 준비해간 도시락 정도는 먹을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쓰레기통이 없어, 가지고 간 음식류 및 부수적으로 나오는 쓰레기는 모두 관람객들이 각자 다시 챙겨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자전거, 인라인, 애완동물, 공이나 배드맨턴 등의 운동, 놀이기구를 반입할 수 없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 입니다.

우리 가족은 촉박한 시간에 단풍사진을 담기 위해, 수목원 초입에 있는 단풍나무원에서만 약 1시간 가량 머물다 나왔습니다. 다음에는 시간 여유를 충분히 갖고, 여기 저기를 다녀봐야겠습니다. 이 물향기수목원이 아이들과 함께 가서 머물기는 에버랜드보다 좋다고 합니다. 이리저리 찾아보면, 국공립 및 사설 식물원, 수목원이 은근히 많지만, 이렇게 대규모 부지를 두고,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숲을 꾸며둔 곳은 흔치 않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곱 손가락은 단풍나무 잎을 의인화해본 겁니다. 어때요, 어울리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람이 붑니다.. 이 바람을 타고 가을이 흘러갑니다.. 일곱 손가락은 손을 흔들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은 더 파랗게 물듭니다.. 더 파래질수록 겨울이 성큼 다가오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녀석들과도 이제 작별을 준비합니다. 내년에 또 만나길 기약하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