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냅사진

남당리 갈매기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일요일이죠, 새조개 축제가 한창인 홍성 남당리를 다녀왔습니다. 길이 안 밀려서였는지, 너무 이른 시각에 도착하는 바람에, 식사에 앞서 모래사장에 잠시 내려갔었죠. 일찌감치서부터 노리고 있던 갈매기들을 담아봤습니다. 갈매기는 덩치가 크고, 사람에게서 그리 멀리 떨어져 날지 않기 때문에, 새 사진이라고 찍기에는 입문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담기 쉬운 피사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당리는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한 바닷가 어촌마을입니다. 조선 영조때 학자 한원진이 낙향하여 살게 되면서, 그의 호를 따라 남당이라는 지역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쭈꾸미축제, 새조개축제 및 대하축제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지금은 쭈꾸미는 끝물이고, 새조개축제가 열리고 있으니, 가시면 달콤한 새조개 샤브샤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이곳을 가기 위해 아침 7시경에 집을 나섰었죠. 중간에 행담도휴게소에서 간단히 군것질을 하고, 도착한 시간이 10시 남짓;; 11시쯤 되서 이른 점심으로 배불리 먹고, 1시경에는 다시 서울 시계에 들어와 있었습니다. 동승한 누나 왈.. 점심 한 끼 먹으려고 일찌감치 일어나갖고 몇 시간 차 타고, 점심 먹고 곧바로 올라오고;;;; 생각해보니 웃기긴 웃기더라구요...ㅡ,.ㅡ;;